menu

보도자료

>  홍보 >  언론에 비친 RIG >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강원도 헬스케어 특구 조성을 위한 포럼 개최
등록일2018-11-08 작성자강원연구원 조회수14
첨부파일 ★181106_강원도 헬스케어 특구 조성을 위한 포럼 개최.pdf

  국회의원 김기선(원주시 갑)과 국회의원 송기헌(원주시 을)이 주최하고,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가 주관하는 ‘강원도 헬스케어 특구 조성을 위한 포럼’이 2018년11월7일(수) 14시부터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지난 9월20일 국회에서 통과한 규제혁신 5법 중 정보통신융합법, 산업융합촉진법, 지역특구법 등 3법이 10월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그동안 규제로 인해 성장이 제한되던 강원도와 원주의 헬스케어 산업이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추진되었다.


  본 포럼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공공적 활용을 위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박정환 담당책임관이 발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의 현재와 미래’를 前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메디컬디바이스 PD였던 허영 박사가 발표를 한다.


  규제혁신과 관련하여 ‘강원도 디지털 헬스케어 특구 전략’을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박성빈 전략기획실장이 발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지자체의 역할과 과제’를 안무업 한림대학교 교수가 발표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강원도 헬스케어 특구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방안이 도출되어 적극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