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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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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비전

도민에게 신뢰받고 마음으로 소통하는 고객감동 RIG

고객만족 목표

혁신경영과 고객만족 연구로 도민행복 실현

추진전략

전략과제

고객만족경영
체제수립

고객만족경영 기본계획안 수립

선진기관 벤치마킹

고객만족경영
서비스 품질 제고

CS교육체계 구축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

고객만족 관련 공인 인증

고객중심
소통활동 강화

고객만족도 조사

VOC 관리,운영

강원연구원은 강원도의 비전과 실천방안을 제시하는 연구기관으로서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것을 다짐하며,
신뢰받는 정책연구기관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강원연구원은 강원도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을 고객으로 모시며, 친절과 성의를 다해 올바른
연구를 수행하겠습니다.

강원연구원은 고객이 최고의 연구성과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연구하겠습니다.

강원연구원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연구정보와 지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강원연구원은 실효성있는 연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혁신을 추구하고 전문성을
더욱 높여나가겠습니다.

강원연구원은 신뢰를 바탕으로 봉사와 성실의 자세로 연구하며 사회적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강원연구원은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것을 다짐합니다.
-강원연구원 임직원 일동-

공통 이행표준

방문고객

- 1층 주 출입문은 항상 개방하고,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부서와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로 각종 안내판을 부착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필요한 경우에는 사무기기(복사기, 전화기 , 팩스)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 부재 시에는 다른 직원이 전달 내용 및 인적사항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우리 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고객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친절한 인사와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해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자료 확인이 필요하여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등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온라인고객

- 홈페이지를 통해 본원의 최신자료를 공개하고 모든 자료가 빠르고 쉽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시키고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원연구원에 바라는 연구제안이나 궁금한 사항은 도민의 소리(연구제안), 자유게시판 코너를 통해 의견주시면 소중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 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업무별 이행표준

업무별 특성을 감안한 서비를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대표 전화번호 : 033 - 250 - 1300
-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안내 : www.rig.re.kr > 소개 > 조직소개 > 부서별 소개

부서 업무 내용 제공 서비스
연구본부 연구사업계획 수립 , 연구과제 편성 및 관리, 연구직 평가, 시・군 연구 사업 지원 연구사업 관련 자료
시・군 협력과제 관련 자료
미래전략연구실 미래 신사업 및 신성장 분야 발굴 연구,도 및 시・군 국책 과제 연구, 정부동향・정부공모사업 발굴 및 정보제공 연구 및 정책 자료
균형발전연구실 SOC , 균형발전, 사회적자본, 도시 및 지역개발, 교통, 주택, 공간・디자인, 도시재생,지역소멸,지역공동체,지방자치,사회복지,문화,삶의 질,농산어촌 등 관련 정책연구 "
혁신성장연구실 지역경제, 경제동향,지역산업구조,산업육성정책,농・수산, 중소기업,관광,레저스포츠, 산림자원,수자원,지방재정,세제 등 관련 정책연구 "
통일북방연구센터 통일, 북방, 남북교류, DMZ, 접경지역,통일・북방포럼,남북강원도 교류협력사업 등 관련 정책연구 "
강원학연구센터 강원학 관련 학술 및 발간활동, 자료조사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지역학, 지역문화콘텐츠 육성 등 관련연구 "
경영지원본부 이사회, 제규정, 감사, 경영평가, 인사, 복무, 청사, PMS 운영, 예산, 결산, 회계, 계약, 대외협력, 언론협력, 세미나 운영, 도, 도의회, 시・군의회 업무, 홈페이지 관리, 정보자료, 연구원 홍보, 리그갤러리 운영 연구원 경영관련 자료 연구원 재정관련 자료 대외협력, 세미나 자료 연구사업관리 관련 자료 간행물 자료
정책사업 통합지원단 센터통합관리 및 사업지원, 강원도・강원연구원・센터 간 네트워크 구축, 센터 행정・재정 및 경영일반 지원, 센터 간 공동사업 운영 탄광지역발전지원센터 강원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강원도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강원도 신농정기획단 강원도 과학문화거점센터 등 각 센터 관련 자료

고객의 말씀을 대하는 자세

홈페이지의 '도민의 소리(연구제안), 자유게시판' 코너를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고객께서 직원의 불친절이나 서비스 결과에 대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연락받은 즉시 잘못을 바로잡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헌장을 상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제시한 의견을 성실히 검토하여 답변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곳

우편 : (24461)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80 강원연구원 경영지원본부

전화 : 033-250-1300

팩 스 : 033-250-1379

온라인 : 강원연구원 홈페이지 www.rig.re.kr > 참여 > 도민의 소리(연구제안 )
www.rig.re.kr > 참여 > 자유게시판